피그박이야기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 본문

책(내용간략 리뷰)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

피그박 2020. 2. 15. 09:46
반응형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드릴 책은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입니다.

실제로 제가 처음 돈을 많이 벌고 싶다고 생각했을 때 유튜브를 통해서 이 책을 선택하여 읽게 되었습니다.

엠제이 드마코의 추월차선은 10대 소년시절에 드림카였던 람보르기니를 눈앞에서 목격한 우연한 기회로 시작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를 마주친 90여 초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의 인생에 새로운 믿음과 삶의 방향, 그리고 선택으로 채워지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저 또한 람보르기니 우르스가 드림카이기 때문에 첫 페이지를 넘기면서부터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던 부자는 젊지만 처음부터 돈이 많거나 나이가 들어 투자를 성공하거나 기업을 일으켜서 부자가 되는줄 알았습니다.  30대에 부자가 될 수 있다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는데 크나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마냥 월급쟁이 직장인으로서 나이가 들면 연봉이 많아지고 그러다 보면 돈이 쌓일 줄 알았거든요..

 

 

 

 

단순히 몸을 움직여야 한다는 깨달음이 아니라, 내 인생은 내 스스로가

통제하고 선택해야 한다는 깨달음 때문이었다.

 

나는 돈을 받고 내시간을 팔고 있었다.

 

부자가 되는 모든 사건의 이면에는 과정 즉, 도전과 위험, 노력과 희생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존재한다.

과정을 건너뛰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절대로 사건이 일어나지 않는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다른 선택을 내려라. 다른 선택을 내리고 싶다면 신념체계를 바꿔라.

당신의 신념체계는 당신이 어떤지도를 들고 있느냐에 따라 변화한다.

 

남들에게 뒤지지 않으려고 경쟁적으로 더 좋은 물건을

사는데 급급하다 보면 불행을 자초하게 된다.

 

평범하다는 것은 현대판 노예라는 뜻이다.

 

시간을 팔아 버리는 것은 곧 부를 팔아 버리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부는 시간을 부채가 아니라 자산으로 활용할 때 모인다.

 

직업을 갖고 있다는 것은 당신이 다른 누군가의 소유라는 뜻이다.

 

가난이 질병이라면, 병의 원인이 무엇일까? 바로 선택이다.

잘못된 선택은 가난의 주요 원인이다.

 

더 나은 선택을 위한 첫 번째 관문은 올바른 지각 선택을 하는 것이다.

행동은 지각으로부터 나오기 때문이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는 당신 자신에 대한 투자이다.

 

부라는 것은 자기 실체를 잘 드러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도달하기 어렵고, 그 과정에서 약해지는 사람들은 도태된다.

추월차선에서 성공하려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희생이 필요하다.

 

실패는 단지 성공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이다. 불안을 경험해야 한다.

세상으로 나가 실패를 맛보아야 한다.

계산된 위험에 도전하라. 그러게 하면 일이 잘 풀릴 것이다.

 

시도조차 해 보지 않고 후회하는 것보다는 실패하고 후회하는 것이 더 낫다.

 

기회가 지나가는 동안 함께 지나가는 것이 있는데 무엇인지 아는가? 바로 시간이다.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당신 삶의 모래알이 하나둘 빠져나간다.

 

제가 책을 읽으면서 형광펜으로 그은 부분들인데요. 이 부분들만 보시더라도 이 책을

한번쯤은 읽어보실 가치가 있으시지 않나요?? 

 

 

 

 

 

 

이책을 읽으면서 가장 뇌리에 박힌 한마디의 문장이 있습니다.

"똑같은 일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미친 짓이다"

그러곤 저에게 물었죠.. 너는 미친 짓을 하고 있구나. 당신도 그러고 있진 않나요??

선택은 순간이지만, 그 결과는 평생 영향을 끼칠 것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