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박이야기

신사임당 인생책 원씽 - 게리켈러,제이피 파파산 후기 본문

책(내용간략 리뷰)

신사임당 인생책 원씽 - 게리켈러,제이피 파파산 후기

피그박 2022. 8. 22. 21: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까다로운 입맛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신사임당님 인생 책인 원씽을 읽어보았습니다.

자청님 유튜브를 보다가 신사임당 님과 같이 찍은 영상에서 인생 책이 있는데 그게 원씽이다.라고 하셔서

고민도 없이 바로 구매해서 읽었습니다. 무려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인데요. 왜 그런지 알 거 같더라고요.

책의 표지에 '왜 항상 일은 많고 시간에 쫓기는데 성과는 그대로일까? 당신은 너무 많은 일을 하고 있다.!

한 가지에 집중하라!라는 문구가 강하게 머리를 때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원씽의 내용을 간략하게 적어보려 합니다.

바쁘신 분들이 간략하게 보신다고 생각하시고 읽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원씽 시작합니다!!

 

 

-중요한 일만 파고들어라 (p18- p20)

원하는 일이 어떤 것인 든 최고의 성공을 원한다면 접근방법은 늘 같은 방식이어야 한다. 핵심 속으로 파고들어야 한다.

파고든다는 것은 곧 자신이 할 수 있는 다른 모른 일을 무시하고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에만 집중하는 것을 뜻한다.

언제든, 어디에서든, 어떤 경우 에서든 통한다. 단 하나의 목적의식, 궁극적으로 본인이 원하는 곳까지 도달한다는 단 하나의 목표만을 갖게 하기 때문이다. 핵심을 파고들게 되면 단 하나만을 바라보게 된다. 그게 가장 중요하다.

 

-남다른 성과를 얻으려면 (p24 - p26)

첫 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 다음, 그것이 넘어질 때까지 있는 힘껏 내리친다.

이런 방법이 통하는 이유는 훌륭한 성공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이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거짓말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

 

1.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p57)

-가장 중요한 일을 중심으로 하루를 조직하라.

-무엇이 중요한지 알아낸 다음에 단 하나만 남을 때까지 끊임없이 자문하라.

-중요한 건 가장 중요한 일이 끝날 때까지 다른 모든 일에는 '지금 말고'라고 딱 잘라 말하는 것이다.

 -모든 일이 똑같이 중요할 순 없고, 성공은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일에 숨겨져 있다.

 

2.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p72)

-집중력이 흐트러졌다고 낙담하지 마라.

-멀티태스킹은 간혹 가능하긴 하지만 좋은 효과를 내는 방법은 절대 아니다.

-현재 자신에게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알아내고 그 일에 전념하라.

 

3. 성공은 철저한 자기 관리에서 온다.(p81)

-강력한 습관을 지닌 사람, 그것을 개발하기 위해 선택적 집중을 이용하는 사람이 돼라.

-모두 하나의 중요한 습관을 들이기 위해 선택적 집중을 발휘한다.

-일단 습관이 들고 나면 그 습관을 더욱 발전시키거나 필요에 따라 또 다른 습관을 만들어 나가라.

 

4.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p97)

-의지력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무엇이 중요한지 정한 다음 그 일을 위해 의지력을 아껴라.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대충 처리하는 일이 벌어져선 안된다. 몸에 좋은 음식을 시간 맞춰 먹어라.

-의지력이 가장 강할 때 가장 중요한 일을 하라. 의지력이 최고로 높다는 건 곧 성공할 가능성도 최고로 높아진다는 뜻이다.

 

5. 일과 삶의 균형이 필요하다.(p113)

-직업적 삶과 개인적 삶을 두 개의 양동이에 나누어 담아라.

-가장 중요한 업무에는 극단적일 정도로 시간을 투자하고,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큰 부담을 갖지 마라.

-무엇보다도 지속적으로 삶의 각 부분에 대해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 각 부분 모두를 지킬 수 있도록 무게 맞추기에 관심을 기울여라.

 

6.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p126)

-더 큰 질문을 던져라. 어찌해야 할지 모를 때는 어딜 가든 가능성을 두 배로 높여라.

-아무리 생각을 크게 해도 대담한 행동이 생각을 뒤따르지 않으면 어떤 결과도 이룰 수 없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그것을 학습과정의 일부라 여기고 자신의 진정한 잠재력을 끊임없이 찾아라.

 

 

진실

미래의 크기를 바꾸는 초점탐색 질문(p145)

-초점탐색 질문은 훌륭한 답을 찾도록 고안된 훌륭한 질문이다.

-큰 그림과 작은 초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큰 그림 질문: '나의 단 하나는 무엇인가?'

-작은 초점 질문: '지금 당장 해야 할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도미노를 세워라(p152)

-이해하고 믿어라. 이해하고 믿지 못하면 행동으로 이어질 수 없다.

-개념을 이용하라. 그렇게 하면 무엇을 해야 할지 방향이 명확해진다.

-습관으로 만들어라. 초점탐색 질문을 습관처럼 던지면 탁월한 성과를 얻기 위해 질문의 힘을 온전히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잊지 않게 메모하라. '나의 단 하나가 끝나기 전까지는 다른 모든 일들은 다 필요 없다'라고 책상 앞에 붙여두라.

-도움을 받아라. 자신의 '단 하나'가 무엇인지 공유하고 함께하라.

 

삶의 해답을 가는 길(p165)

-크고 구체적으로 생각하라. 목표를 세우는 것은 질문을 던지는 것과 같다.

-가능성을 생각하라. 최고의 목표는 우리로 하여금 무엇이 가능한지 탐험하게 만든다.

-벤치마팅과 트렌드를 이용하라. 꾸준히 연습하면 상황이 앞으로 어떻게 바뀔 것인지 예측하는 실력이 놀라울 만큼 좋아질 수 있다.

 

위대한 결과

목적의식을 가지고 살아라(p182 - 185)

-목적의식은 개인적 강인함, 즉 자신의 신념을 굳게 믿고 그것을 계속 지켜 나갈 수 있는 힘의 궁극적 원천이다.

-무엇이 자신을 움직이는지 자문하여 자신만의 목적의식을 찾아라.

 

우선순위에 따라 살아라(p197)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는 당신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일을 해낼 수 있도록 돕는,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이다.

-미래의 목표를 아는 것이 첫걸음이다. 목표를 종이에 써서 늘 가까이에 두어라.

 

생산성을 위해 살아라(p220)

-목적의식을 생각하며 그것에 따라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우선순위가 뚜렷해지면 그다음 해야 할 일은 그 일을 시작하는 것이다.

-단 하나의 일을 위한 시간을 따로 정해라. 한 번에 네 시간 이상은 되어야 한다!

-정해 둔 시간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 지켜라.

 

단 하나를 위한 세 가지 약속(p222 - 237)

1. 전문가의 길을 향해 걸어라

-가장 중요한 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때만이 남다른 성과를 얻을 수 있다.

2. 도전에서 목적의식으로 이동하라.

-당신을 가장 멀리까지 데려다줄 수 있는 역할 모델과 시스템을 찾아라.

3. 책임감을 갖고 살아라.

-당신이 원하는 것이 남다른 성과라면 피해자 노릇을 해서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생산성을 훔쳐 가는 네 종류의 도둑들(p239 - p257)

1.'아니오'라고 말하지 못하는 것

-무언가에 승낙을 하는 건 다른 모든 것을 거절하는 것과 같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2. 혼란에 대한 두려움

-자신의 단 하나를 추구하다 보면 다른 일들이 미뤄질 수 있음을 인정하라.

3. 건강에 나쁜 습관들

-너무 많은 일을 하려 애쓰다가 건강을 해져선 안된다.

4. 목표 달성을 도와주지 않는 환경

-자신을 둘러싼 사람들과 물리적 환경을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도록 바꿔라.

 

위대함으로 가는 변화의 시작(p258 - p268)

'한 번에 한 걸음씩'이라는 표현은 진부할지 몰라도 영원한 진리다.

더 큰 삶을 상상할 때에만 큰 삶을 가질 수 있는 희망이 생긴다. 문제는 최대한 큰 삶을 살려면 생각만 크게 하는 것이 아니라 거기에 이르는 데 필요한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모든 성공은 당신 내면에서부터 시작된다. 무슨 일을 해야 할지 알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지도 알 것이다. 당신이 바로 첫 번째 도미노다

 

저는 평소에도 이것저것 여러 가지 행위를 하는 것을 좋아했고, 무의식적으로 그렇게 하는 것이 잘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원씽을 보면서 멀티태스킹을 하는 것이 오히려 집중력 분산으로 집중을 하지 못하게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인간의 기본 행위인 잘 먹고 잘 자는 것이 왜 중요한 것인지, 또 성공하신 분들이 항상 목표를 정하고, 목표에 대한 우선순위를 결정하라고 하는지 책을 보면서 다시 한번 잊어버렸던 기본기를 찾는 시간이었습니다.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아주 간단합니다.  내가 정한 구체적인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지금 당장 중요하게 해야 하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입니다. 여러분의 원씽은 무엇인가요?? 성공방정식의 기본기이기 때문에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인 거 같네요. ㅎㅎ

여러분들도 읽어보시면 아주 신선한 충격을 받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신사임당님의 인생책 원씽 꼭!! 읽어보세요!!

 

https://link.coupang.com/a/wlp3d

 

원씽(The One Thing)(리커버 특별판):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wlqfX

 

역행자: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