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박이야기

더시스템 스콧애덤스 자청 추천책 후기 본문

책(내용간략 리뷰)

더시스템 스콧애덤스 자청 추천책 후기

피그박 2022. 8. 30. 22: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까다로운 입맛입니다. 이번에는 더 시스템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제가 최근 몇 년간 투자를 하면서 자기 계발을 하고 있는데요. 계속된 실패를 맛보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일에 실패하던 자가 결국 큰 성공을 이루어낸 방법 스콧 애덤스 작가님의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PART 1

실패를 인정하고 뽑아 먹어라.

 

나는 실패를 불러들인다. 실패를 견뎌 낸다. 실패가 지닌 가치를 인정한다. 그러고 나서 실패에서 배울 점을 뽑아먹는다.(p27)

 

당신이 인생에서 원하는 모든 것이 실패라는 커다란 통에 들어 있다. 거기서 어떻게 좋은 것을 골라내느냐가 문제다.

(p34)

 

내가 타이밍이 성공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겠다고 깨달았던 게 그때였다. 따라서 운 좋게 타이밍이 맞아떨어질 때까지 이것저것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게 맞는 것 같다. (p44)

 

목표 설정은 패배자들이나 하는 짓이다. 목표가 아닌 시스템 모델은 인간이 하고자 하는 거의 모든 일에 적용할 수 있다.

당신이 장기적으로 행복해지기 위해 무언가를 매일 꼬박꼬박 하는 것은 시스템이다. 반면 특정한 어느 시기에 무언가를 달성하고자 기다리고 있다면 그것은 목표다. 시스템에는 마감시간이나 한계가 없다. (p62 ~ p64)

 

다만 적절한 시기가 왔을 때 이미 준비를 마친 상태여야 한다는 것만은 확신했다. 만약 내가 시스템이 아니라 목표 지향적인 사람이었다면 아마도 몇 번의 실패를 맛본 후에 포기했을지도 모른다. (p75 ~ p76)

 

PART 2

나는 성공하기로 결정했다.

 

극소수만이 자신이 소망을 이루기로 '결정'한다. 일단 '결정'한 사람들은 행동을 취하지만, 마음속에 소망을 간직하는('원하는') 사람들은 보통 그 자리에 머물기만 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성공을 희망하지 않는다. 성공하기로 결심한다.

(p89  ~ p90)

 

가장 이상적인 이기심은 시간을 들여 운동하고, 올바른 식사를 하고, 탄탄한 경력을 쌓으면서도 가족들,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p93)

 

에너지라는 단 하나의 기준에 집중하는 것이다. 개인적 에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말은 올바른 식사를 하고 운동을 하면서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등 당연한 일을 한다는 뜻이다. ( p97 ~ p98)

 

생산성을 극대화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해야 하는 일과 정신상태를 맞추는 것이다. (p102)

 

인간의 두뇌는 신체 활동을 신호로 받아들인다. 장소와 자세의 관계는 충분한 시간을 두고 직접 경험하며 깨닫지 않는 이상 그 중요성을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다. 내가 경험해보니, 앉는 자세에 따라 생산성에 엄청난 차이가 난다. 성공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이자 에너지를 갉아먹는 주범은 바로 두려움이다. 이 두려움은 자신이 원하는 성과를 얻기 위해 필요한 일들을 처리할 방법을 모르는 데서 온다. 모르면 물어보라. 방법을 알고 일을 하면 더욱 활기찬 상태가 된다는 것이다. (p112 ~ p115)

 

당신이 대우받을 만함 사람이 되어야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대우한다. 원의 중심은 당신이 최우선 순위, 바로 당신이다. 당신이 망가지면 다른 우선순위들은 의미가 없어진다. 따라서 건강을 1순위로 챙겨야 한다. 우선순위란 당신이 사랑하는 대상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올바르게 처리해야 하는 일을 뜻한다. (p116 ~ p119)

 

상상력은 마음가짐에 영향을 준다. 마음가짐을 조절하는 손쉬운 방법은 기분이 좋아지는 활동들을 가능한 한 많이 즐기는 것이다. 당신의 아이디어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걱정하지 마라. 지금은 당신의 아이디어가 큰 성공을 거두고 그것을 만끽하는 모습을 상상하라. (p122 ~ p124)

 

웃음에는 보너스도 따라온다. 사람들은 미소 짓는 사람을 더 매력적으로 여긴다. 어떤일이든 성공하면, 그 성공이 다른 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성공을 한 번이라도 맛보고 나면 더 많은 성공을 원하게 되어 있다. 나는 무언가를 잘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 동안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몸소 깨달았다. 성공으로 나아가는 위대한 전략은 무언가를 잘하게 되는 것이다. 그게 어떤 것이라도 상관없다. 성공은 습관이 될 수 있다. (p127 ~ p129)

 

자신의 인식이 불완전함을 인정하자. 미래의 현실이 어떻게 되든, 내 상상 속의 미래는 현재의 나에게 크나큰 도움을 준다.

현실의 억압에서 벗어나라. 당신이 상상하고 느끼는 것이 당신의 현실이다. '그런 척'이라도 계속하다 보면 진짜 '그렇게' 되는 것이다. (p132 ~ p135)

 

대중들이 열광하는 모델에는 미지의 요소가 있는 경우가 많다. 미지의 요소를 감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소비자가 당신의 아이디어나 제품에 '보이는' 반응을 보는 것이다. 행동은 말보다 훨씬 더 솔직하다. 친구나 가족의 말에 혹해서 속지마라. 죄다 거짓말쟁이일 뿐이다. (p159 ~ p160)

 

PART3

성공을 찾아서

 

무얼 연습하느냐가 중요하다는 말이다. 당신이 타고난 연습벌레가 아니라면 끝없는 연습이 필수적인 일에는 전략을 세우지 마라. 결국 시간낭비일 뿐이다. 당신은 생각 없이 반복하는 일보다 새로움을 추구하면서 보상이 따르는 인생을 선택해야 한다는 뜻이다. (p167 ~ p168)

 

가능한 한 많은 분야에 관해 배워두면 굉장히 유리한 점이 있다. 다양한 개념을 이해하면 할수록 새로운 개념을 배우기가 쉬워진다는 사실이다. 지식 공식 : 아는 것이 많을수록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p176 ~ p177)

 

우리 모두는 인생에서 성공할 가능성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각지대가 있을 가능성은 간과한다. 그 사각지대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세상을 수학으로 파악하라는 말을 하고 싶다. 당신이 성공할 확률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이 잘 풀리게 해주는 기술과 거의 모든 일에 아주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기술을 체계적으로 발전시키면 된다. (p182 ~ p183)

 

나는 여러 경험을 통해 칭찬에는 강력한 힘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러니 당신이 누군가에게 감명을 받게 되면 큰 칭찬으로 표현하라. 당신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알고 싶다면 때로는 자신을 시험해보는 방법뿐이다. (p188 ~ p189)

 

부끄러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은 능동적으로 행동한다. 나는 운동이 사람을 더 똑똑하게, 심리적으로 더 용감하게, 더 창의적으로 만들고 더 많은 에너지와 영향력을 불어넣는다고 생각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을 학습 가능한 기술로 여긴다는 점이다. (p250 ~ p252)

 

행운을 구성하는 가장 큰 요소는 타이밍이다. 행운은 당신에게 전략이나 시스템을 제공하진 못한다. 전략과 시스템은 당신의 몫이다. (p266 ~ p270)

 

내가 발견한 패턴은 성공을 바라는 마음이 100퍼센트 확실할 때만 긍정 선언이 작동한다는 점이다. 당신이 원하는 모습을 지닌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어울리는 것이 자신을 변화시키는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p275 ~ p287)

 

PART4

결국은 시스템이다.

 

행복의 화학물질을 조절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을 '때'에 하는 것이다. 행복을 찾아 나서는 길에서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시간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해서 노력하는 것이다. 현실이 당신의 상상력을 통제하도록 내버려 두지 마라. 상상이 현실을 조종하도록 하라. 내 몸을 돌보는 일은 내가 하는 그 어떤 일보다도 행복감에 큰 영향을 준다. (p296 ~ p299)

 

내가 다이어트에서 중점을 두는 부분은 단순화다. 당신의 입맛은 처음부터 그 음식을 좋아해서가 아니라 뇌가 그렇게 느끼도록 만든 결과에 가깝다. 당신이 의심할지 모르지만, 당신의 에너지에 영향을 미치고 그래서 기분에도 영향을 미치는 가장 근본적인 요인은 바로 최근에 먹은 음식이다. 패턴을 찾아내라. 당신의 에너지를 조절하는 것은 마법이 아니라 화학물질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p307 ~ p314)

 

수면 부족이 다음날 과식으로 이어지는 날은 깜짝 놀랄 정도로 많다. 건강한 식습관을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자. 커피를 마시면 정신이 또렷해지고, 더 즐거워지며, 생산력이 높아진다. 내가 성공에 관한 책을 쓰면서 식단과 운동을 포함시킨 이유는 건강을 바로 잡으면 성공은 더 쉽게 찾아올 것이다. (p327 ~ p335)

 

마치며

먼저 식단에 집중 해서 올바른 식습관을 갖춰라. 그래야 운동하고 싶은 에너지가 충분히 생겨난다. 운동을 하면 에어지가 더욱 향상되고, 그러면 당신은 더욱 생산적이고, 창의적이고, 긍정적으로 변화해 다른 사람들의 호감을 사게 되고, 살면서 마주치는 작은 장애물 정도는 가볍게 넘을 수 있다. 유용한 기술을 가능한 한 많이 습득하라. 일상의 모든 부분에서 패턴을 찾아 나서라. 시스템은 승자들을 위한 것이다.

 

 

목표를 정해두고 무언가를 하기보단 장기적으로 의지력을 적게 사용하여 실패하지 않는 시스템을 만들라는 메시지인 거 같아요. 그 성공의 첫걸음은 올바른 식습관이고 그것을 시작으로 여러 시너지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책을 읽고 돌이켜보면 제가 지내온 약 5년의 시스템은 엉망진창이었네요. 힘들수록 억지로 끼워 맞추듯 강박을 가지고 해야만 했던 것들이 결과적으로 좋지 않게 돌아온 건 아닌지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약 2달 동안 공부와 책을 읽을 수 있는 휴식시간을 가지면서 의도치 않았던 좋은 식습관과 수면이 깨달음을 얻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행운이 올 수 있는 타이밍을 잡으려고 노력할 거예요.^^ 더 시스템 재밌네요. 추천드립니다. 꼭 읽어보세요.

 

반응형
Comments